명명 규칙(Naming Convention)
1. 클래스 이름
- 반드시 대문자로 시작
- 생성자 이름은 클래스 이름과 같이 반드시 대문자로 시작
- 클래스 이름을 만들 때는 해당클래스가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는지 유추 가능하도록 만든다.
ex) public class Profile
public class UserProfile
public class UserProfileManager
2. 메소드 이름
- 소문자로 시작
- 여러 단어로 조합되면 첫 단어를 제외하고 다음 단어의 첫글자는 대문자로 시작
- 보통 메소드는 클래스 기능을 담당하므로 동사로 시작
ex) public void print()
public void printScrean()
public UserProfile generateUserProfile()
3. 속성 이름
- 소문자로 시작
- 다음 단어의 첫글자만 대문자로 표기, 메소드의 명명 규칙과 비슷
ex) private String firstName = "Benjamin";
private UserProfile userProfile = new UserProfile();
4. 상수 이름
- 속성이 변하지 않은 상수인 경우에는 모든 글자를 대문자러 표현
- 여러 단어로 구성된 변수 이름이라면 단어 사이를 언더바(_)로 구분
ex) public String NAME = "Benjamin";
pubic Strnig CONT_NAME_USER = "Benjamin";